2022년 1분기 그리고 2분기 GDP 성장률이 연속해서 축소된 가운데에서도, 혁신성장 테마 기업은 지속적으로 우수한 매출 성장률을 보여왔다. GlobalX가 현재 투자하고 있는 혁신성장 테마 33개 중 블록체인, 리튬 배터리, 유전체학, 원격진료, 클린테크 등 대부분이 최근 인플레이션율 8.5%보다 높은 매출 성장률을 달성했다. 그에 반해 S&P 500 기업의 경우 절반이 조금 넘는 63%만이 인플레이션율보다 매출 성장률이 높았다.
혁신성장 테마의 성장을 이끄는 요인은 제각기 다르지만 그중에서도 공통되는 요인이 있다. 경제의 장기적이고도 구조적인 변화의 혜택을 받아 지속적인 성장성을 보인다는 것이다.
혁신성장 테마의 성장을 이끄는 공통되는 요인이 있다.
경제의 장기적이고도 구조적인 변화의 혜택을 받아 지속적인 성장성을 보인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리튬 및 배터리 기술 회사의 경우, ▲정부의 다양한 친환경 정책과 각종 전기차 보조금 및 지원 정책, ▲기업의 전방위적인 전기차 라인업 계획과 이를 위한 투자, 그리고 ▲이에 따른 소비자의 전기차 수요 급증이라는 삼박자가 맞아떨어져 높은 성장성을 보였다. 게다가 리튬 및 배터리의 생산은 상당히 비탄력적으로 생산 능력 확장에는 3~5년의 오랜 기간이 소요된다. 원유처럼 바로바로 증산, 감산이 가능한 구조가 아니라는 것이다. 때문에 현재 리튬과 배터리의 생산량이 수요를 다 소화하지 못하고 있다. 향후에도 공급 부족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 산업은 다년간 성장이 기대된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면서 세계적으로 디지털화가 급격히 진행되었고 재택근무 등 원격으로 일을 처리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최근에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도 더해지면서 데이터 유출, 사이버 위협에 대한 경각심이 상당히 커졌고 이에 따라 정부, 기업, 개인의 사이버 보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데이터 양이 방대해질수록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 은 더욱 커질 것이다.
그리고 유전체학 및 바이오테크 회사들은 mRNA 코로나19 백신으로 큰 매출 성장을 하였고 많은 새로운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클린테크, 원자력, 수소, 태양광 등의 재생에너지 역시 미국, 중국, 유럽 등 세계적인 에너지 전환 정책으로 인해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고 있다.